[뉴스워치= 박현 기자] 증권업계에서는 한국투자증권의 ‘KIS 리서치 챌린지 개최’, NH투자증권의 ‘개인형퇴직연금(IRP) 적립금 2조원 돌파’, 한화투자증권의 ‘신용대출금리 90일 연 4.8% 이벤트’ 등의 소식을 전했다.

◆한국투자증권, ‘2024 KIS 리서치 챌린지’ 개최

사진=한국투자증권
사진=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2024 KIS 리서치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KIS 리서치 챌린지는 애널리스트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증권업 입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투자증권이 매년 진행하는 채용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는 KIS 리서치 챌린지는 오는 22일까지 예비 애널리스트들의 지원서를 받는다. 올해 8월 또는 내년 2월 졸업 예정인 대학생·대학원생은 누구든 지원할 수 있으며, 개인은 물론 2인 규모 팀 단위 신청도 가능하다.

서류심사에 합격하면 이후 리포트 심사와 프리젠테이션 심사가 차례로 진행된다. 심사는 각 부문 시니어 애널리스트들이 지원자의 분석력과 리포트 작성 능력, 프리젠테이션 역량 등을 종합 평가한다.

모든 심사 과정을 통과한 참가자들에게는 순위에 따라 최대 200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지급된다. 아울러 7월 중 시작하는 하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십 기회도 제공된다. 지난해 대회에서 수상했던 7명 중 3명은 한국투자증권 리서치본부에 입사해 연구원으로 재직 중이다.

이번 KIS 리서치 랠린지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유투브 또는 카카오톡 채널 ‘2024 제6회 KIS 리서치 챌린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NH투자증권, 개인형퇴직연금 적립금 2조원 돌파

사진=NH투자증권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개인형퇴직연금(IRP) 적립금이 2조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NH투자증권 IRP 적립금은 올들어 2개월여 만에 2200억원 이상 증가하며 2조원을 넘어섰다. 지난해 말 기준 IRP 적립금은 1조7817억원으로, 전년 대비 5860억원 늘며 연간 49% 성장했다.

NH투자증권은 이같은 IRP 적립금 성장세는 채널별 IRP 차별화 전략과 모바일 플랫폼 강화 전략이 유효했다는 입장이다. NH투자증권은 지난 2022년 통합연금자산 서비스 출시 후 지난해 연금준비진단, 연금상품PICK, TAX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이며 퇴직연금 고객을 위한 다양한 연금솔루션을 제공했다. 특히 스마트폰에서 정기예금, 채권, 펀드, 상장지수펀드(ETF), 리츠 등 다양한 상품을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모바일 플랫폼 UI를 개선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NH투자증권 모바일증권 Namuh(나무) 고객 대상으로 IRP 무료 수수료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를 꾸준히 제공한 것도 고객들에게 호평받았다는 설명이다. Namuh 고객은 IRP 운용수수료, 관리수수료, 매매수수료 무료 혜택을 받는다. 오는 6월 28일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IRP 순입금액 구간대에 따라 최대 3만원까지 모바일 백화점상품권도 지급받을 수 있다.

홍국일 NH투자증권 퇴직연금컨설팅본부 대표는 “올해 말 퇴직연금 실물 이전이 시행되면, 퇴직연금 사업자 간 진검승부가 펼쳐질 것”이라며 “NH투자증권은 퇴직연금 전용 ELS·ELB, 채권 중심의 경쟁력 있는 상품라인업을 통해 퇴직연금 수익률 관리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NH투자증권은 퇴직연금 고객을 위한 1:1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고객 만족 경험을 위해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NH투자증권은 연금전문가들을 영업점에 배치해 1:1 연금 컨설팅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또한 퇴직연금 법인 및 단체의 경우 노후설계 및 금융투자 교육서비스 ‘100세시대 자산관리 클래스’를 통해 국제재무설계사(CFP), 세무사, 노무사 등 각 분야 전문가로부터 맞춤형 강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한화투자증권, ‘신용대출금리 90일 연 4.8%’ 이벤트 진행…신규·휴면 고객 대상

사진=한화투자증권
사진=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오는 4월 30일까지 ‘신용대출금리 90일 연 4.8%’ 이벤트를 펼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생애최초 비대면 종합계좌를 개설한 신규고객과 지난해 9월부터 신용대출 거래 및 잔고가 없는 휴면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다만 협의금리 적용고객, 영업점 계좌, 법인·스탁론 계좌 등은 제외된다.

한화투자증권은 이벤트 신청을 완료한 고객에게 해당 이벤트 기간 내 신용 또는 대출 약정을 체결한 날로부터 90일간 연 4.8% 금리를 제공한다.

적용 대상 상품은 신용융자와 담보대출(국내외 주식, 펀드, 채권)이다. 단 매도담보대출상품은 제외된다,

한화투자증권 리테일본부 임주혁 상무는 “지속되는 고금리에 부담을 느끼는 투자자들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투자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이벤트 신청은 한화투자증권 모바일앱(SmartM)을 통해 가능하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한화투자증권 홈페이지와 고객서비스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현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