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협력사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경남 창원에 위치한 가전 부품 협력사에서 생산성 향상 활동을 펼치고 있다./사진=LG전자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LG전자, '상생결제' 확대 속도 낸다..."2차 이하 협력사도 혜택"

LG전자가 2차 이하 협력사까지 상생협력의 효과를 누리도록 상생결제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9일 LG전자에 따르면 지난 2015년 1차 협력사에 결제한 납품대금이 2차 이하 협력사까지 안전하게 결제되도록 하는 '상생결제시스템'이 도입됐다. 이 시스템을 통해 1차 협력사가 2차 협력사에게 지급한 금액이 5년만에 10배 이상 증가했다.

'상생결제시스템'은 1차 이하 협력사가 결제일에 현금 지급을 보장받고 대기업 신용을 바탕으로 조기에 현금화할 수 있게 한 프로그램이다.

LG전자 1차 협력사가 2차 협력사에게 상생결제시스템을 통해 결제한 금액은 2015년 352억원에서 지난해 3673억원으로 늘었다. 올 상반기 2075억원으로 국내기업 가운데 최대 규모다.

LG전자가 1차 협력사에게 지급한 금액 대비 1차 협력사가 2차 협력사에게 지급한 금액 비중도 2015년 1.6%에서 2019년 7.4%로 크게 증가했다. 올해 상반기 기준으로는 10%에 육박한다.

LG전자는 공문과 가입절차 안내 등을 통해 1차 협력사들에게 상생결제시스템을 도입하도록 적극 권장하고 있다. 또 상생결제시스템을 도입한 협력사에 평가 시에 가점을 제공해 더 많은 2차 협력사가 혜택을 받도록 하고 있다.

그 동안 LG전자는 협력사 상생협력 강화를 위해 ▲생산성 향상을 위한 컨설팅 지원 ▲무이자 자금 지원 ▲신기술·신공법을 적용한 부품 개발 지원 ▲무료 교육 지원 등 상생협력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 등을 펼쳐왔다.

LG전자 구매경영센터장 이시용 전무는 "1차 협력사는 물론 2차 이하 협력사까지 상생협력의 효과가 확산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실속형 스마트폰 라인업 확대해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

LG전자가 실속형 스마트폰 라인업을 확대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사진은 왼쪽부터 LG 스타일로 6, LG K41S, LG 51S, LG 61/사진=LG전자

LG전자가 파나마, 페루, 코스타리카 등 6개국에 LG K61, LG K51S, LG K41S 등 실속형 스마트폰을 이달에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5월 멕시코, 브라질, 한국 등에 'K 시리즈'를 출시했다. 현재까지 'K 시리즈'가 출시된 국가는 약 15개 국에 이르며, 3분기에도 출시 국가를 확대한다.

'K 시리즈'는 실속형임에도 쿼드 카메라, 6.5형 이상 대화면 디스플레이, 대용량 배터리 등을 탑재해 경쟁력이 뛰어나다. 또 미국 국방부 군사표준규격인 '밀리터리 스펙'을 통과, 내구성도 강화됐다.

이외에도 LG전자는 지난 5월 북미시장에 'LG 스타일로 6'을 출시하며 실속형 스마트폰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지금까지 북미 시장에 총 6개의 'LG 스타일로' 시리즈가 출시됐다.

'LG 스타일로 6'는 6.8형 대화면 디스플레이, 4000mAh 대용량 배터리 등을 갖췄으며, 전면에 1300만 화소 카메라, 후면에는 각각 1300만, 500만, 500만 화소의 표준, 초광각, 심도 카메라 등이 탑재됐다.

LG전자 MC해외영업그룹 정수헌 부사장은 "고객에게 꼭 필요한 기능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실속형 제품을 지속 출시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