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박차훈 회장 "사회적기업 지원 아끼지 않을 것"...MG 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이벤트'

기사승인 2020.07.01  13:32:00

공유
default_news_ad2
사회적경제 지식 '업' 퀴즈 이벤트가 'MG희망나눔 소셜 성장지원 사업'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이미지=MG새마을금고중앙회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MG새마을금고중앙회가 1일 사회적기업의 날을 맞아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으로 사회적경제 지식 UP'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마을금고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1일부터 2주간 진행되며,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에 앞장 서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행사 취지는 국내 우수 사회적경제기업을 소개하고, 이들이 해결하고자 하는 다양한 사회 문제를 알리는 것이다.

이번 퀴즈 이벤트 참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 마련돼 있다.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커피 이용권이 증정된다.

박차훈 MG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사회적기업의 날은 사회적경제조직과 함께 지속성장하고자 하는 새마을금고중앙회에게도 뜻깊은 날"이라며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적기업을 발굴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은 새마을금고중앙회와 '함께일하는재단'이 사회 문제 해결 및 일자리 창출에 탁월한 사회적경제기업을 육성하고자 운영 중인 사업이다. 지난 2018년부터 총 25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하고, 개별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과 13억원의 성장자금을 지원했다.

이우탁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