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리은행

[뉴스워치=김도형 기자] ◇ 우리은행, 모바일 전세대출 출시 이벤트

우리은행은 오는 5월 31일까지 신상품 출시 기념 ‘우리WON전세대출 한도조회 WON해’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리WON전세대출’은 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로 한도조회 및 최대 2억 2000만원 이내에서 임차보증금의 8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또한 모든 주택 및 주거용 오피스텔을 대상으로 한 전세대출 상품으로 복잡한 금리우대 조건이 없고 중도상환해약금도 없다.

신상품 출시 기념 이벤트는 우리WON뱅킹을 통해 ‘우리WON전세대출’ 상품사전한도 조회만 해도 추첨을 통해 설빙 빙수 쿠폰을 총 300명에게 제공한다.

이와 함께 우리은행은 금융상품을 드라마 형식으로 풀어낸 홍보영상 ‘낯가림의 형태’ 시리즈2 ‘바라보는 남자’도 지난 1일 공개했다. 전세대출 수요가 많은 사회초년생의 러브스토리로 신선한 재미를 더했다. 우리은행 유튜브 공식 채널 및 페이스북 등에서 시청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금융상품의 비대면 거래가 활발해지면서 고객의 편의성을 강조한 상품 출시에 초점을 두고 있다”며 “비대면에서 진행하는 한도 조회 이벤트로 우리WON뱅킹 대출 상품의 편리함을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 하나은행, 베트남 ‘BIDV’ 제휴 법인카드 발급 서비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베트남 하노이, 호치민 지점이 'BIDV'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법인카드 발급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로 하나은행 베트남 소재 지점을 거래하는 기업손님은 하나은행에 신청하면 BIDV와 제휴된 법인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게 됐다.

함진식 하노이 지점장은 “이번 법인카드 출시는 베트남 전역에 폭 넓은 네트워크를 가진 BIDV와의 첫 번째 협업 사례로 의미가 크다”며 “현재 진행중인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업을 통해 베트남 현지의 수익원을 다변화하고 금융비즈니스 기반을 확대하여 향후 지속적인 시너지 창출을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지난해 11월 베트남 자산규모 1위 은행이자 4대 국영상업은행 중 하나인 BIDV의 지분 15%를 취득해 2대 주주가 됐으며 국내 은행 사상 최대 규모의 전략적 지분 투자를 성공시켜 대표적 신남방 국가인 베트남에서 금융 한류를 주도하고 있다.

◇ 교보생명, 온라인 자산관리 세미나

교보생명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교보생명이 언택트(비대면)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교보생명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달부터 두 달간 ‘온라인 자산관리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자산관리 세미나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코로나19로 대면 세미나가 어려워진 상황에서 유튜브 플랫폼에서 이뤄지는 언택트 세미나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비대면 영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것.

교보생명은 4월과 5월, 2개월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자산관리 세미나를 진행한다.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며 고객의 주요 관심사인 부동산, 주식, 세금, 보험 등을 주제로 주제별 전문가와 교보생명 재무설계센터장, 웰스매니저(WM) 등이 강연자로 나선다.

웹 상으로 초대받은 고객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세미나를 시청할 수 있으며, 시청한 고객 가운데 매회 100명을 선발해 경품도 전달할 예정이다.

첫 번째 세미나에서는 이재국 금융연수원 겸임교수가 ‘제로금리 시대와 공시가격 상승에 따른 부동산 관리 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어 김영관 교보생명 강남재무설계센터 웰스매니저가 ‘부동산 공시가격 상승에 따른 상속·증여 준비방안’에 대해 설명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언택트 자산관리 세미나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 비대면 자산관리 세미나는 물론 다양한 고객 니즈를 반영한 언택트 마케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