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0만원 상당 마스크 기부 이어 400만원 상당 본사 지원 물품까지

이마트24 태안발전본부점 문민제 경영주(사진 오른쪽)가 물품 기부 후 가세로 태안군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이마트24)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으로 마스크 수요가 급증하며 마스크 품귀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이에 편의점 이마트24 가맹점 경영주가 구하기 힘든 마스크를 지역사회에 기부하며 나눔을 지속 실천하고 있다.

21일 이마트24에 따르면 태안군 태안발전본부 내 위치한 이마트24를 운영하고 있는 문민제 경영주는 지난 5일 태안군 원북면 주민들을 위해 800만원 상당의 마스크 5800장을 기부했다.

현재 가장 잘 팔리는 상품을 지역 사회에 기부했다는 소식을 접하고 감동한 이마트24 본사는 지난 17일 물티슈, 핸드워시 등 동일한 금액 수준의 상품을 무상 지원했다.

문민제 경영주는 본사가 특별 지원한 이 상품들을 태안군과 시흥시에 기부하기로 결정하고 각 400만원 상당의 위생용품을 전달했다.

문민제 이마트24 태안발전본부점 경영주는 “지역 사회가 살아야 나도 산다는 생각으로 마스크를 기부했는데 이를 계기로 이번에 본사에서 위생용품을 지원해준다는 소식을 듣고 소외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다시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