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두정지구 총 1067가구 대단지 아파트

‘포레나 천안 두정 단지’ 내에 조성되는 상업시설. 사진=한화건설

[뉴스워치=김주경 기자] 한화건설이 오는 3월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28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포레나 천안 두정’ 단지 내 상가를 분양한다고 18일 밝혔다. 

포레나 천안 두정은 천안 신규 주거중심지인 두정지구에 조성되는 총 1067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다. 

두정지구 내 유일한 1000가구 이상 단일 브랜드 아파트로 지난해 분양 당시 3개월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포레나 천안 두정 상가는 주출입구와 부출입구 주변에 1개동(지하 2층~지상 1층)씩 위치하고 있으며, 임대인과 임차인 모두에게 선호도가 높은 스트리트형 상가 형태다.

스트리트형 상가는 저층 상가가 보도를 따라 일렬로 이어져 개방감이 높아 유동인구 유입이 원활하다는 설명이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포레나 천안 두정 단지 외에도 e편한세상 두정3차·4차’, ‘천안두정역 푸르지오’ 등 8000여가구가 인근에 자리잡고 있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고 밝혔다.

한편 천안 두정지구는 현재 일반공업지역에서 제2종 일반주거지역으로 토지이용계획이 변경되면서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개발된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일대는 천안시를 대표하는 주거중심지이자 새로운 주거 중심상권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희용 한화건설 분양소장은 “포레나 천안 두정 단지 내 상가는 선호도가 높은 스트리트형 상가로 만들어져 배후수요와 유동인구를 그대로 흡수할 수 있어 고객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포레나 천안 두정 상가의 분양은 내정가 이상 최고 금액을 입찰한 사람이 낙찰받는 ‘실별 내정가 공개 경쟁입찰'로 진행된다. 상가 입찰은 다음달 초 견본주택 현장에서 진행된다. 

포레나 천안 두정 단지 내 상가의 견본주택은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1426번지(신라스테이 천안 인근)에 마련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