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A3스틸얼라이브' 미디어 쇼케이스. 좌(PC레디안), 우(모바일레디안) (이미지제공=넷마블)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넷마블,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 'A3:스틸얼라이브' 미디어 쇼케이스

넷마블은 22일 용산 서울드래곤시티에서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를 발표하는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모바일 MMORPG 시장 제패를 향한 출사표를 던졌다고 밝혔다.

'A3: 스틸얼라이브'는 지난 2002년 출시한 넷마블 자체 IP PC온라인 RPG 'A3'를 모바일 MMORPG로 재해석 한 게임으로서 배틀로얄 콘텐츠와 모바일 MMORPG 장르를 접목한 융합장르라는 특징 때문에 최초 공개부터 업계 안팎의 관심을 집중시킨 바 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A3: 스틸얼라이브'는 넷마블이 그간 쌓아온 퍼블리싱 역량을 집중시킨 자사의 상반기 최대 기대작이다"며 "진일보한 콘텐츠와 게임성을 담아낸 배틀로얄 MMORPG라는 융합장르 게임으로서 모바일 MMORPG의 새로운 기준점을 세울 것이다"며 강한 자신감을 피력했다.

이날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넷마블은 'A3: 스틸얼라이브'의 세계관과 총 5개 캐릭터, 무차별 프리 PK(대인전) '암흑출몰' 설명을 담은 영상을 최초 공개하고, 게임에 대한 특장점과 퍼블리싱 전략을 발표했다. 'A3: 스틸얼라이브'는 모바일 MMORPG와 배틀로얄 콘텐츠에서 경험할 수 있는 각각의 재미를 따로 또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넷마블 장중선 사업본부장은 "MMORPG와 배틀로얄 콘텐츠의 특장점만을 압도적으로 담아낸 만큼 방대한 콘텐츠는 물론 화려한 액션과 전투의 재미가 이용자분들에게 차원이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며 "성장과 경쟁의 재미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A3: 스틸얼라이브'가 새로운 플레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차세대 모바일 MMORPG의 시대를 열어갈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게임의 공식 브랜드 사이트에서 금일부터 'A3: 스틸얼라이브’의 사전등록과 함께 TV 광고를 시작하고, 오는 3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게임을 전격 출시할 예정이다.

또 넷마블은 사전등록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10만 골드 및 블루 다이아 등 게임재화를 지급하고, 등록 이용자를 대상으로 '삼성 갤럭시 S20', '갤럭시워치', '액션캠' 및 '구글 기프트카드'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할 계획이다.

아울러 브랜드 사이트 내 'A3: 스틸얼라이브' 영상을 SNS로 공유하고, 공식카페 가입 및 공식 유튜브 채널 'A3 TV' 구독, 게임의 사전등록까지 총 4가지 이벤트에 모두 참여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고급 인게임 아이템과 더불어 '빈티지 레트로 TV' 및 'DSLR 카메라', '휴대용 게임기', 'CGV 영화 관람권' 을 추첨을 통해 추가 제공한다.

◇게임빌 '별이되어라!' 신규 퍼스트임팩트 등장

업데이트로 세몰이 나선 게임빌 '별이되어라!' (이미지제공=게임빌)

게임빌이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별이되어라!'는 퍼스트임팩트 영웅 2종 '그리드'와 '레아' 를 새롭게 선보였다. 

'그리드'는 딜러 포지션의 영웅으로 일반 공격 시 적 1인에게 피해를 입히고, 공격한 적의 버프를 빼앗아 올 수 있다. '레아' 역시 딜러 포지션으로 일반 공격과 동시에 자신의 지능을 상승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최초로 등장한 퍼스트임팩트 영웅 2종 외에도 '영지전'을 다시 오픈했다. 

'격변의 바람'에서 선보였던 '영지전'은 영지 점령을 위해 연맹 간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이벤트 콘텐츠로 편의성 개선 후 다시 한 번 오픈해 유저들의 즐거움을 더해주고 있다.

내달 2일까지 진행되는 영지전에서는 파티 배치 이후에도 새로 만들어진 동료를 즉각 투입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으며, 전장 배치 화면에서 전장 투입 전 ‘자동 선택’ 옵션을 체크하면 사망한 동료를 제외한 나머지 동료 중 기여도 점수가 높은 순으로 슬롯에 자동 배치되는 기능도 추가됐다.

게임빌은 설 명절을 맞아 이미 진행 중인 '설날 상차림 이벤트' 및 다양한 이벤트들을 통해 풍성한 선물을 지급할 예정이다.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계정당 1회 '까치의 선물 주머니' 7개를 지급하는데, '까치의 선물주머니'를 통해 '로아의 반지', '가이아의 혼', '루비'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해당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기만 해도 '퍼스트임팩트 인피니티 카드 x3 1회 소환권'을 선물받는다.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아레나를 2회 진행하면 '로아 5회 소환권', '인피니티 9회 소환권', '엘 가이아 무기 5회 소환권'을 각 1장씩 얻을 수 있는데 최대 4회까지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출석 보상', '오늘의 할일·주간 할일 보상', '누적 접속 보상' 등 보상을 풍성하게 개편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