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우리카드, 미얀마 교육환경 개선사업 실시

기사승인 2019.05.23  23:08:56

공유
default_news_ad2
(왼쪽부터)도민민우 까웅문 초등학교장, 우예민우 미얀마 국회의원, 정원재 우리카드 사장, 조성락 우리카드 경영기획본부장. (사진=우리카드)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우리카드는 해외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미얀마 만달레이 까웅문 초등학교 교육 환경 개선 사업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앞서 열린 기념행사에는 정원재 우리카드 사장과 우리카드 미얀마 현지법인 투투파이낸스 임직원, 만달레이주 국회의원, 지역 구청장, 교육감 및 학부모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은 미얀마 학생들에게 보다 좋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교육 기관 리모델링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까웅문 초등학교 110여 학생에게 그 혜택이 돌아갔다.

학교 시설 전반에 대한 대대적인 리모델링과 노후된 책상 및 의자 등의 교체 작업이 이뤄졌다. 투투파이낸스에 근무 중인 현지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도 이어져 화단 조성 및 운동장 정비, 벽 페인트칠 작업까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투투파이낸스 관계자는 “더운 날씨임에도 본사와 인근 지점 직원들이 함께 힘을 모아 어린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뜻깊은 일에 참여할 수 있어 기뻤다”라며 “이번 활동은 사회 공헌과 더불어 직원 화합의 장이 됐던 좋은 시간이라 기쁨과 보람도 두 배 그 이상이었다”라고 말했다.

정원재 우리카드 사장은 “교육은 사회 발전의 근본이며 백년을 내다보는 큰 계획으로 한국 역시 교육의 힘으로 지금처럼 빠르게 성장했다”라며 “이번 사업이 만달레이주 교육 환경 개선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곽유민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