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락앤락·코멕스·코렐 등…브랜드 입지 넓혀

사진=로얄앤컴퍼니

[뉴스워치=유수정 기자] 주방, 욕실 등 생활용품 기업들이 국내를 넘어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국내 박람회 등을 통해 해외 바이어들과 소통하는 것을 넘어서 해외 시장에도 안착하는 분위기다.

로얄앤컴퍼니, ‘2019 코리아빌드’ 참가

욕실전문기업 로얄앤컴퍼니가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코리아빌드(구 경향하우징페어)’에 참가한다.

로얄은 이번 박람회에 시그니파이주식회사(구 필립스라이팅코리아), 범한공업, 대제통상, 로얄이앤티 등 23개 협력사와 공동으로 전시 부스를 기획했다.

부스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무료 욕실 상담 및 견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로얄 바스 라운지’ 사업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 및 욕실 시공 및 서비스 전문가, 욕실관련 상품 입점을 희망하는 사업주와의 상담코너도 제공할 계획이다.

로얄앤컴퍼니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협력사들과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들과 상생 경영 파트너로서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락앤락

락앤락, 서울 첫 라이프스타일 매장, ‘플레이스엘엘 송파점’ 오픈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서울 지역 첫 라이프스타일 매장인 ‘플레이스엘엘(PlaceLL) 송파점’을 오픈했다.

플레이스엘엘은 락앤락의 새로운 브랜드 원칙인 ‘사람 중심의 생활 혁신’을 기반으로, 락앤락이 제안하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장이다.

지난해 안산에 개점한 1호점에 이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확산하기 위해 서울에 두 번째 매장을 선보이게 됐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송파점은 지하철 9호선 석촌고분역 인근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다. 약 560㎡ 규모에 1층과 2층으로 이뤄졌다. ‘라이프스타일 제안’이라는 플레이스엘엘의 기본 방향에 따라, 소비자들의 일상과 생활 형태를 반영한 제품 및 콘텐츠로 매장을 꾸렸다.

이강혁 락앤락 리테일영업본부 상무는 “송파점 일대는 최근 1만 세대 규모의 신규 아파트 단지가 입점하는 등 대표적인 주거밀집지역”이라며 “안산에서 도출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고객들의 니즈를 지속 반영해 라이프스타일 대표 매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코멕스산업

코멕스, ‘2019 독일 암비엔테’ 참가…유럽시장 입지 강화

주방·생활용품 기업 코멕스산업이 세계 3대 소비재 박람회 중 하나인 ‘2019 독일 암비엔테(Ambiente)’에 참가해 300여개 업체와 약 1000만불의 현장 상담 성과를 올렸다.

코멕스는 지난 9일(현지시간)부터 12일까지 독일 프랑크프루트에서 개최된 ‘암비엔테’에서 향후 성장동력이 될 혁신 신제품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메인으로 선보인 제품은 환경친화적인 밀폐용기 제품인 ‘자연으로 돌아가는 바른용기’다.

이는 산화 생분해 플라스틱 소재의 밀폐용기 제품으로, 기존 생분해 플라스틱 제품의 단점인 약한 물성과 너무 짧은 분해 기간 등 한계성을 극복한 것이 특징이다.

또 밀폐용기 ‘바이오킵스’, ‘하이킵스’를 비롯해 초경량 밀폐용기 ‘비비락’, 가정간편식(HMR) 트렌드를 반영한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 ‘지금은 렌지타임’ 등을 소개했다.

코멕스산업 관계자는 “현장에서 상당한 수출 상담액을 달성해 유럽시장에서 코멕스의 입지를 더욱 넓힐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유럽 시장에서 코멕스 브랜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코렐

코렐 코디네이츠, ‘에바 알머슨 아트 텀블러’ 론칭

주방용품 기업 ‘코렐 브랜드’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렐 코디네이츠(Corelle Coordinates)’가 스페인 출신 아티스트 에바 알머슨과 손잡고 아트 콜라보레이션 제품 ‘에바 알머슨 아트 텀블러’를 출시했다.

이는 행복을 그리는 작가로 알려진 에바 알머슨의 대표작을 담아 소장가치와 특별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심플한 ‘빈(Bean)’과 일체형 손잡이로 휴대성을 높인 ‘플립(Flip)’ 두 가지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

내구성이 우수한 고급 소재인 ‘스테인레스 스틸 304’를 적용해 바깥면에 결로현상 없이 6시간 이상 지속되는 보온 및 보냉 기능을 자랑한다.

또 여닫기 쉬운 안전한 잠금장치로 구성된 원터치(One-touch) 뚜껑, 내용물이 새는 것을 막아 주는 진공 밀폐 마개, 인체공학적으로 편안하게 마실 수 있도록 디자인된 음용구, 자동차 컵홀더에 쏙 들어가는 적당한 크기 등 기능성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