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워치=김정민 기자] 산업은행(회장 이동걸)은 24일 ‘KDB 키다리 아저씨’ 21호 후원 대상으로 경찰청 추천 범죄피해자 중 정부지원을 받지 못하는 피해자 2명을 선정하고, 후원금 5백만원씩 총 1천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산업은행과 경찰청이 지난 2월 업무협약을 맺은 범죄피해자 지원 사업의 결과물로, 성남중원경찰서와 남양주경찰서에서 추천한 피해자들을 선정했다.

성남중원경찰서에서 추천한 A씨(19세)는 부모의 이혼으로 어려서 할머니(74세) 손에 자랐으며, 할머니의 건강이 나빠지자 고등학교를 자퇴하고 아르바이트를 하며 어린 나이에 가장이 됐다.

주경야독으로 올해 8월 검정고시를 합격했고, 2018학년 대학수능시험에도 응시했다. 어려운 환경에서 꿈을 위해 노력하는 A씨에게 할머니 병원비와 생활비 일부를 후원한다.

남양주경찰서에서 추천한 B씨(27세)는 부친이 범죄피해로 사망하였고 이혼한 어머니와도 연락이 잘 되지 않아 장녀로서 두 동생의 생활비와 학비를 책임지고 있으며, B씨의 희생과 노력으로 둘째는 대학원에 다니고 있고 막내 동생은 올해 수시로 대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다.

동생들의 꿈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며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B씨에게 막내 동생의 대학교 입학금과 생활비 일부를 후원한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